해당내용의영역으로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본문내용바로가기

국내·외 유학 정책 및 교육 사례를 소개하는 유학생교육정보센터

전북대,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위한 JOB FAIR 성료

등록일
2021.07.28 21:56:53


<< 전북대,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위한 JOB FAIR 성료 >>


전북대학교(총장 김동원)가 코로나 시대, 취업 관련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잡 페어(JOB FAIR)가 21일과 22일 양일 간 성황리에 열렸다.



사진 출처 = 전북대,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위한 JOB FAIR 성료 < 대학뉴스 < 뉴스 < 기사본문 - 한국대학신문 -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'힘' (unn.net)


이날 잡 페어에는 KT와 LG전자, 매트라이프, 부영그룹, 비즈테크파트너스, 세아베스틸, 아름일렉트로닉스, 애경, 진우에스엠씨, 카카오, 하림 등 12개 기업에 참여해 기업별 1대 1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.


또한 기업 관계자가 직무와 업종에 따라 개별 기업의 채용 절차와 기준 등 고학력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 기업에 진입할 수 있는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했다.


특히 참여 기업들 역시 석·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고학력 외국인 인력들을 접하고 매우 만족스러워 하면서 추후 실제 한국 기업으로의 취업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.


한 기업 관계자는 “고학력 외국인 유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취업 박람회가 흔치 않은데 좋은 기회에 좋은 인재들을 만날 수 있었다”며 “박람회를 통해 우리가 찾는 인재를 찾을 수 있었고 구인 시 꼭 채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

차연수 전북대 대학원장은 “현재 54개국 719명의 대학원생들이 전북대에 다니고 있는데, 한국 기업으로의 취업에 대한 정보가 그간 부족해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”며 “앞으로도 대학원 외국인 졸업생들의 학위 취득 후 진로에 관해서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, 다문화 시대와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달라지는 교육ㆍ고용 환경을 반영하여 고학력 외국인 유학생 지원에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

출처 : 한국대학신문 -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'힘'(https://news.unn.net)

 목록